국제결혼 분야는 그대로 과거에 비하면 정말 많이 정화되었고, 그 정화된 것은 소비자인 국제결혼 희망자들과 공급자인 정상적인 업체들 그리고 무허가 무등록 업자들까지 포함을 한 것 입니다.
이미 모두들 잘 아시고 계시는 것처럼, 국제결혼이라고 하면, 대리결혼도 성행했고, 위장결혼도 성행을 했고, 패륜적인 결혼도 성행을 했고, 그것은 소비자와 공급자 그리고 그 주변에 기생하는 모든 것들도 다 마찬가지 였다는 것은 잘 아실 것 입니다.
그런 가운데서 필리핀동반자웨딩만 그 시절부터 지금 같은 법과 제도하에서 실시하는 것 보다 더 엄격한 국제결혼을 시행을 했기에 이 분야에서 우뚝서서 빛을 내는 것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암환자나 중풍 환자 등 한시적인 생명을 가진 사람들에게 속여서 결혼을 시키는 업자들도 많았고, 돈 좀 있다 하면, 대리결혼을 시켜서 감금을 해놓고 섹스파트너로 데리고 있는 경우도 많았고, 심지어 거동 불편한 노인이 휠체어를 타고 와 결혼을 한 경우도 있었고, 거처가 없어 고시원이나 여인숙 또는 피씨방에서 기거를 하면서 국제결혼을 하는 사람도 많았으니 그 참상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답니다.
좀 오래 되었다 하는 업체들이나 지인 소개자 들은 이런 경력과 이력을 다 포함하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아서, 아무리 법이 바뀌고 제도가 바뀌어도 결국은 그 나물에 그 밥이라고 바뀌는 것이 조금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도 포털 검색어를 검색해보면 “OO님 성혼” “XX님 공주탄생” “”OX신부님 도착” “방금 올라 온XO여성분 사진” 등등 보기 민망한 과대 광고 글들이 아예 붙박이로 고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 입니다.
더도 덜도 말고, 바로 그 포털에서 국제결혼피해란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고 결과를 한번 봐 보시면 그런 광고 글들이 얼마나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앍 수가 있을 것 입니다.
아무개 성혼 사진이라고 했지만, 결혼을 하고 길어야 3년 이내에 얼마나 많은 다문화 가정이 파탄이 나는데, 결혼만 했다 하면 마치 모든 것이 다 잘되는 것 인양 버젓이 한 줄도 바꾸지 않고 고치지도 않은 글들을 몇 년씩 같은 포털 검색 글에 올려놓고 있는 것을 보면 국제결혼 시장에 업체들이 어떤 것이란 것을 조금이나마 이해를 하실 것 입니다.
국제결혼은 아주 간단 한 겁니다. 돈만 내면 아무나 다 누구나 다 언제라도 할 수가 있는 것이고,, 국제결혼 상대 여성들은 돈만 주면 누구하고든 언제라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결혼을 해주는 여자들 이랍니다.
잘살고 행복하고 하고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돈을 안주면 애를 몇을 낳았다고 해도 바로 도망을 가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국제결혼 피해자들은 증언을 하고 있는 것을 보시길 바랍니다.
법이 바뀌고, 제도가 바뀌어도 국제결혼 방식은 절대로 변할 수가 없다는 것을 포털에 있는 검색글들이 증명을 하고 있는데, 이런 모든 검색 글들은 정부에 의해서 현행법상 합법이라는 것이 현실이랍니다.
속이는 사람보다 속는 사람이 더 나쁘고 못났다는 국회청문회 이야기가 바로 국제결혼 시장에서 격언이 되고 있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