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1일 목요일

국제결혼을 한 필리핀 여성들의 기관조사에 의한 평가




국제결혼을 하는 한국인들이 선택한 외국 여성들 중에서 필리핀 여성들에 대하여 한국민족연구원 학술지인 “민족연구” 최신호에서, 대구대학교 이용승 교수는 객관적인 조사를 하여 논문을 통해 발표를 하였습니다.

필리핀 이주 여성 91.6%가 '부모의 희생이 따르더라도 자녀 양육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결과는 '세계 가치관 조사'(WVS)의 기존 조사 결과와 비교하면 한국 여자 평균 (50.7%) 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며, 필리핀 평균 (89.5%) 보다 도 웃도는 것이라고 평가 했습니다. 

한편, 필리핀 이주 여성은 맞벌이의 필요성에도 크게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구체적으로 가계에 부부가 모두 기여해야 한다'는 데 동의한 비율이 94.6%에 달해 한국 평균 (72.1%), 필리핀 평균 (92.1%) 보다 높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견해는 신뢰성이 있는 객관적인 연구 결과이고, 학술지에 기재가 되었을 정도로 신뢰성이 있다고 보여 집니다. 

물론 카페지기가 국제결혼 특히 필리핀 국제결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입장에서 본다고 해도 위 논문을 작성하신 교수님의 견해가 틀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지금 현재 이 시점에서 정상적으로 교육을 받고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필리핀 여자들은 정상적인 교육을 받고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해 나가는 한국 여성들 보다 정조심, 남편에 대한 존경심, 가족과 가정에 대한 애정은 우월적으로 뛰어나다고 평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마치 60년대 한국의 정조심 높고 남편을 하늘처럼 떠 받들던 시절의 한국 여자들 같다고 봐야 합니다.

필리핀에서 살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해 나가는 주변의 사람들을 보면, 한국의 정상적인 생활을 해 나가는 부부들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가 있고, 요즘 젊은 부부들을 비교해 본다고 하면, 오히려 한국의 젊은 부부들 보다 더 악착같이 맞벌이로 일을 하고, 미래를 위해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돈을 모으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들 젊은 부부들을 보면 거의 대 부분이 아기를 하나만 낳고, 그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으면서, 먹는 것 조차도 아껴 먹으면서 돈을 모아서 집을 사고, 일요일 이면 가족의 날이라고 반드시 부부가 아이들을 데리고 쇼핑몰에 놀러 나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런 젊은 부부들은 대개 부모가 물려 준 집도 있지만, 자기들이 돈을 모아 융자를 끼고 또 집을 사서 세를 놓고, 작은 상가를 얻어 세를 놓고 하는 것을 보곤 합니다.

외간 남자들과 술을 마시고 농담을 한다? 허름한 옷차림으로 집밖에 나가서 노닥거린다? 이런 일 절대로 업고, 토요일이면 부부가 집에서 일주일 동안 밀린 빨래하고 청소를 하고 일요일 외출을 준비하고 인생을 즐기고 대비를 합니다.

이렇게 우수한 필리핀 여성들은 그야말로 정상적으로 교육을 받고, 정상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여자들에 국한 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필리핀도 결손 가정이 무척 많아 제대로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정상적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아닌 방법으로 살아 나가는 여자들이 많이 있고, 이들이 주로 국제결혼을 한다는 것을 잘 아셔야 한다는 점이지요. 

그럼 어떻게 인생의 동반자가 될 만한 훌륭한 여자들을 만날 수가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정상적인 필리핀 여자를 만나는 것은 절대로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아주 간단 합니다. 단 한가지 자격만 갖추고 있으면 된 답니다. 

그것은 바로 정상적인 필리핀 여자를 만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먼저 정상적인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자신이 먼저 정상적인 사람이 되어야만 정상적인 사람, 정상적인 생활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알아 보게 되기 때문 이랍니다. 

필리핀의 정상적인 여자를 속여서 결혼을 했다고 쳐도, 필리핀 여자가 속은 것을 알게 되면, 그 순간 그 여자들은 모든 것을 정리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필리핀 정서상 자신이 최선을 다했고 상대가 속여서 자신이 속아서 인생을 실패했다고 해도 그 자신이나 가족들은 그것을 부끄러워하거나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빨리 정리를 하는 것을 최선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결혼이란 남남이 만나는 것이 전제이므로 정상적인 사람들끼리 만났을 때는 거의 문제가 없이 가정을 이끌어 나가면서 아이를 낳고 키우고 살아 가지만,, 정상적인 사람이 비정상적인 사람을 만나거나 비정상적인 사람들 끼리 만났을 때는 그야말로 100% 가정파탄이 나게 됩니다.

국제결혼이 가정파탄의 비율이 높은 이유가 바로 정상적인 사람과 비정상적인 사람의 만남 또는 비정상적인 사람들끼리 만남의 비율이 높아서 입니다.

먼저 본인 스스로가 자신이 정상적인 남자인지 냉정하게 되돌아 보시고, 노력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