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3일 수요일

필리핀 국제결혼 – 여자들 .조혼 이야기는 거짓말 입니다


인터넷 여기 저기를 돌아 다니면 국제결혼을 하는 이야기가 많이 올라 오고 있고, 특히 필리핀의 경우라면 제가 필리핀에 살고 있어서 눈 여겨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제결혼을 하면서 가장 잘못 이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국제결혼을 하는 경우 여자들 나이가 20세 중반을 넘어가서는 안된다는 이야기 랍니다.

많은 분들이 필리핀 여자들은 어려서 결혼을 하는 조혼 풍습이 있고, 동남아 여자들은 빨리 늙어서 20대 초반이 넘어가는 여자는 모두 다 문제가 있는 여자란 이야기가 공공연하게 돌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잘못된 정보로서 불법으로 맞선방식으로 여자를 소개하는 업자들이나, 아니면 여자들을 암암리에 모아서 인터넷을 통해 쪽지를 보내 남자들을 불러 모으는 사람들이 지어내는 그런 잘못된 이야기인데, 아주 그럴듯하게 포장을 해서 대 부분의 사람들이 다 그렇게 믿고 있는 것 입니다.

지금 21세기에 필리핀이란 나라에서 조혼을 하는 곳이 어딘지 구체적으로 한번 이야기를 해 보라고 해 보세요.

시골에도 무조건 조혼을 시키거나 하지 않습니다. 일가를 이루고 먹고 사는 문제가 대두가 되는데 무조건 결혼을 시켰다가 누가 책임을 지려고 그렇게 하겠습니까?

그리고 부모가 다 존재를 하고 가정이 돌아 간다면, 그 나이에 학교를 다녀야 하고, 학교를 마치면 당연히 직장이 보장이 되는데 이유없이 조혼으로 결혼을 하겠나 생각을 해 보세요.

필리핀은 조혼을 해서 여자애들이 20살 넘으면 이미 할머니고, 20살이면 애들이 2~3이 딸린 싱글맘들이 얼마나 많은줄 아는가 하고 설레발을 치는 사람들은 모두 다 무허가 불법 결혼중매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집안이라고 할수도 없는 결손가정에서 아버지 어머니가 부모 역할도 못하는 가정에서 어려어부터 동냥을 하거나 구걸을 하거나 또는 식모로 나가서 살거나 하는 집안의 아이들은 그럴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집 여자애들은 조혼풍습이 있어서가 아니라, 가정 형편상 식모로 나가서 주인집 아들에게 당하고, 동네 애들에게 당하고 해서 어려서부터 싱글맘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런 여자애들을 국제결혼을 해서라도 행복하게 살겠다는 한국 남자들에게 떠다 미는 것은 아주 좋지않은 행위라고 보셔야 합니다.

당장 아침마다 때끼니가 없고, 애기는 우유가 없어서 커피에 물을 타서 마시면서 울고, 그래서 또어쩔수 없이 단독 몇백페소에 몸을 팔러 가야 하는 여자들을 국제결혼 상대자로 떠다 미는 것이 현실이란 것도 아셔야 합니다.

저녁 퇴근 시간에 동네 사거리에 나가 보곤 하는데, 사거리 코너마다 지프니들이 서서 사람들을 내려 놓고, 그 옆에는 트라이씨클들이 그 내린 사람들이 태우고 동네로 동네로 떠나고, 직장일이 끝나고, 학교가 끝나고 지프니를 타고 집으로 가는 여자들을 보면 한국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는 것을 상상을 해 보시면 이해가 갈 것 입니다.

이런 여자들은 조금도 한눈을 팔지 않고 부지런히 걸어서 자기 갈 곳으로 향하는게 필리핀의 일반적인 생활 모습이랍니다.

이런 여자들이 왜 조혼을 하느냐 이겁니다. 생각을 해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결손가정출신이어서, 학교도 제대로 못다니고, 그러다 보니 직장도 못 다니고, 남들이 출퇴근 할 때 동네 어귀에서 어슬렁 거리면서 눈치를 보면서 사는 여자애들 이야기를 마치 필리핀의 보통여자들 이야기처럼 꾸며서 해대는 것은 아주 좋지않은 의도를 갖고 속이고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여자들은, 아버지를 아버지라고 부르고 오빠를 오빠라고 부르고 아저씨를 아저씨라고 부르면서 살아 가기에 나이먹은 외국남자면 환장을 한다거나, 외국남자하고 결혼을 하면 신분이 상승하니 어쩌니 하는 말같지도 않은 이야기를 인터넷 상에다 퍼트리는 사람들은 필리핀에서도 가장 못살고 저질로 사는 여자들만 상대해서 국제결혼을 알선하는 사람들이라고 보시면 틀림이 없습니다.

얼마전에도 어느 회원님이 상담을 하면서 자신이 이혼을 했기에 싱글맘이 어떤가 하는 상담을 해 오셨는데, 싱글맘은 가능하면 만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싱글맘이라고 해서 그냥 여자 혼자 아기를 낳고 키우는 여자라고 단순하게 생각할수 있지만, 필리핀에서 싱글맘이 되면 인생이 꼬이고 생활이 얼마나 어려워지는지 물라서 그런 것 입니다.

집안에 싱금맘이 생기면 그 집안의 형편은 아주 어려워 지기까지 한다는 것도 아셔야 하고, 사랑하는 딸이 싱글맘이 되어서 아버지가 속이 상해서 시름시름 앓다가 죽어가는 것도 여러 번 보았기에 함부로 싱글맘 싱글맘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필리핀은 조혼을 하는 나라라고 하는 거짓말과 싱글맘을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