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7일 일요일

필리핀 국제결혼 서류 – 결혼 함부로 하지 마세요.


국제결혼 법이 바뀌기 이전에는 국제결혼을 한 신부를 한국으로 초청하는데 제한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국제결혼을 쉽게 하고 쉽게 이혼을 하고 또 결혼을 하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본 사람 중에는 40세 이전에 6번 국제결혼 이혼을 한 분도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행위도 이제는 엣 말이 되었다는 것 이지요.  

이제는 국제결혼 법이 개정이 되어서 5년에 한번 초청이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물론 국제결혼을 하고 아내되는 여성을 초청을 하지 않았거나, 여성이 한국에 오지 않은 경우에는 예외가 되지만, 일단 초청을 해서 한국에 도착하고 이혼을 했다 하면 향후 5년간 다시 국제결혼을 해서 아내되는 여성분들 초청할 수가 없게 되어 있는 게 현행 제도 입니다.

우리 필리핀 동반자 카페는 국제결혼 서류만 무조건 해 대는 그런 모임이 아니어서 서류를 의뢰 받는다고 해도 일일이 다 관련 법과 규정에 따라서 확인을 한 답니다. 

그러고 난 다음에는 그 커플이 제대로 결혼 생활을 할 수가 있는 그런 커플인지를 확인을 하는데, 여기서 많은 분들이 반발을 하는 것이지요. 

당신이 뭔데 서류만 하면 되었지 간섭이냐 이런 취지로 반발을 하는 것이지요. 

국제결혼을 하는 분들 중 자신이 잘 알아서 여자를 검증을 하고 살펴 볼 줄 알고 옳고 그름을 잘 판단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상당수가 그렇지 못한 분들이 많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그냥 딱딱 부러지게 이야기를 해 드리지만, 딱딱 부러지는 이야기보다는 살살 꼬이는 말을 더 신뢰를 해서 결국은 몹쓸 여자와 결혼을 하고는 후회와 원망과 저주를 퍼 붓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도 이런 분들을 보게 되니 이야기를 해 줘 봤자 그 결과는 결국 몹쓸 여자를 선택해서 세상사를 잘 알지도 못하는 지적 수준으로 자기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는 길로 들어 선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그런 것 입니다. 

이제는 그래도 다행히(?) 그런 철 없는 사람들에게 법과 제도로 징벌적 제한을 가하게 되니 좀 질서가 잡혀 가는 것이라고 보는데, 아직도 철이 없고 세상살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은 어리석은 행동을 많이 합니다. 

결혼은 중요한 것이 맞지만, 중요하다고 해서 아무렇게나 막하는 것은 맞지 않는 것 입니다. 

한국 여자도 아닌 외국 여자를 누군지도 모르는 남의 말만 듣고 생의 반려자도 덥썩 결정을 하는 경우는 여자나, 소개를 한 사람이 나쁜 것이 아니라 바로 그런 결정을 내린 당사자가 못나고 나쁜 행위를 한 것으로 보시면 조금도 잘못이 없는 것 입니다. 

아무리 여자가 없어도 그렇지, 뻔히 한국의 술집에서 그리고 남의 여자로서 살았던 여자를 반려자로 맞겠다고 우기고 끝내 결혼을 하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의 미래는 이미 다 망가져서 이리 저리 밟히는 것이 다 보이기에 더 뭐라고 할 수가 없는 것 입니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는 그런 사연이 있던, 더 더럽고 추한 사연이 있건 따지지 않고 묻지도 않고 바로 결혼 서류 작업을 해주고, 또 그 사람이 이혼을 하게 되면 결혼 서류를 해 주었던 손으로 또 이혼 서류도 해 줍니다.

사람은 짐승과 달리 반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하는 것 입니다. 

짐승들은 생각을 할 수 없고 본능적인 반응만 을 하고, 그 반응과 작용력은 인간 보다 뛰어 납니다. 

그러나 사람은 반응 보다는 생각을 하고 이치를 따져서 원리에 입각해 판단을 해 결정을 하는 것이고 그렇기에 동물보다 더 나은 생활을 하는 것 이지요. 

문제는 같은 사람이라도 지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가 극명한데, 바로 생각을 하는 사람이냐 반응을 하는 사람이냐의 차이에 의해서 그런 것 입니다. 

국제결혼을 함에 있어서 함부로 결혼을 하는 사람들은 생각 보다는 반응이라는 감각에 의존해서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랍니다. 

이런 분들은 하루 빨리 생각하는 습관과 사고체계를 바꾸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지식이 깊지 못하여 인생관에 소신이 없는 사람들은 판단이 경솔하고, 행동은 천박하게 나오는데, 그런 것을 잘 알기에, 본인의 생활이 항상 불안하고, 그런 것을 감추기 위해 말이 많은 편인데, 그런다고 해서 본질이 변하는 것이 아니기에, 하루 빨리 하나를 배워도 깊이 있게 배우고 익히면서 생각을 하는 습성을 길러야 자신의 불안한 생활이 바뀌게 됩니다. 

국제결혼도 마찬가지로 깊이 있는 인생살이 지식을 바탕으로 깊이 생각하고 결정을 해야지, 감각에 의존한 반응으로 쉽게 막 결정하게 되면, 이제는 5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