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8일 월요일

필리핀 여자들은 당연히 한국 여자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많은 회원님들께서 인터넷을 통해서 필리핀 여자들을 만나서 교제를 하시면서 그 여자들이 하는 이야기나 행동을 보고 필리핀 여자들은 이렇구나 하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그렇게 판단을 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을 해서 이야기를 해 드려야 하는지 어렵습니다.

예컨데, 한국사람들 필리핀 마닐라와 앙헬레스에 참 많이 오십니다.

마카티나 말라떼 또는 파사이, 앙헬레스 같은곳에서 지내면서 필리핀 여자들과 매일 밤 즐기면서 지내시는 분들이 “ 나 필리핀에 살고 있어. 필리핀 여자들은 이래.” 하고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면, 그 이야기의 신뢰성이 얼마나 될까요?

실상 인터넷에 떠 도는 필리핀 여자들 이야기가 바로 그런 사람들에 의해 퍼트려 진 것 입니다.

어학 연수나 유학을 와서 필리핀 여자들 만나봐야 다 술집이나 빠 걸들이지 보통 가정집 여자들은 만날수가 없습니다 마치 우리가 한국에서 친구들을 만나서 여자와 즐기러 간다면 특정한 지역과 특정 업소에 갈수뿐이 없는 것 처럼 말 입니다.

그래서, 그런 부류의 사람들이 말하는 필리핀 여자들 이야기는 단 하나도 맞지 않습니다.

그럼 필리핀 여자들과 한국 여자들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무엇이 차이가 있을까요?

수많은 차이 중에서 경제적 마인드에 대한 차이를 먼저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젊은 분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한국 여자와 결혼을 할 수가 없으니까 필리핀 여자들을 인터넷으로 만나서 결혼을 하고 맞벌이를 해서 같이 살아갈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렇게 추진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생각은 아주 잘못된 생각이랍니다.

왜냐하면 한국과 필리핀은 경제적 관념과 환경에 대한 차이아 아주 크기 때문이랍니다.

한국 여자들 같으면 일단 결혼을 하고 맞벌이를 한다면 같이 벌어 같이 모으고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필리핀 여자들은 자신이 일을 해서 돈을 벌면 그 돈을 자기 돈이지 남편과 별개의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 여자들이 나빠서 그렇게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필리핀은 결혼을 하고, 결혼 생활을 하게 되면 남자가 모든 비용을 다 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중에는 여자가 좋은 직장을 갖고 남자는 평생 노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집은 남자는 머슴과 다름이 없을 정도로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서 돈에 대한 관념이 철저한 것 이지요. 그리고 환경이 어렵다 보니 우리 한국 사람들이 60 ~70년대 생활을 했던 것 처럼 빠듯하게 살아 가기에 돈을 주는 사람에 대한 확실한 구분이 있고 절저한 복종을 합니다. 그러나, 자신이 일을 해서 자신을 돈을 벌게 되면 그 돈은 철저하게 자기것이 되는 것입니다.

한국 남자들이 필리핀 여자들 꼬득여서 맞벌이를 해서 월급을 같이 모아서 자기가 우물떡 주물떡 하려고 하지만 그렇게 안되고, 그런 간섭이 심하게 되면 갈라서게 됩니다. 실제로 카페에서 그런 상담을 여러 건 했었는데 여자들 모두 다 집 나갔습니다.

또 하나 다른 점은 필리핀 사람들은 당장 저금을 하고 돈을 모으는 것 보다는 그날 그날을 즐겁게 살고 즐기는 것을 더 좋아 합니다.

가령 한국 남자와 필리핀 여자가 결혼을 해서 같이 공장을 다니면서 돈을 벌어서 그 돈으로 차를 사서 같이 타고 다니고 일요일이면 놀러 다니고, 맛있는 것을 먹고 하고 지내게 되면, 그런 생활을 아주 부러워 합니다.

장래를 위해 돈을 모은다고 먹을거 안먹고 입을거 안입고 갈 때 안가고 하는 생활을 하는 것을 아주 싫어 합니다.

실질적으로 돈을 아끼는 사람들은 현금을 보유하고 무슨일이 생겨도 아무런 문제가 없이 든든하게 지내고 집도 사고 하지만. 그런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그날 그날 놀고 즐기는 것을 좋아 하는데, 필리핀 조건이 못살아도 굶어 죽거나 얼어 죽거나 하는 극단적인 처지를 격지 않아서 그런 것 입니다.

물론, 현지에서 젊은 부부들은 요즘은 애도 하나만 낳고, 잘 해 입히고 먹이고 좋은 교육을 시키고, 미래를 위해서 저축을 악착같이 하기도 합니다. 배운 사람들이지요.

그렇게 악착같이 살면서도 토요일은 꼭 가족이 같이 SM몰에 가서 뭘 사먹고, 일요일에는 영화를 보거나 하더군요.

한국사람들과 흡사한 면도 있고 다른 면도 있는데, 이런 이야기를 할 수가 있는 사람들은 모두 다 평범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들 이야기 랍니다.

퇴근 시간에 맞추어서 길거리 정류장에 나가서 보면, 한국 생활과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인간생활 모습은 꼭 같답니다.

돈에 대한 개념이 한국 여자들과 필리핀 여자들은 아주 다르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