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30일 금요일

국제결혼 – 까놓고 토론 한번 해 봅시다.


이번엔 아는 형님의 형수로(베트남 여자로 현제 11년째 거주중)베트남에 갔습니다
결혼 비용을 1500만 요구 이유는 신부집에 지창금을 많이 줘서 생활에 보태고
결혼 준비를 해야 한다고 해서 줬네요..
과외를 받아야 한고 용돈도 요구 해서 200을 더 줬네요..

 처가에 결혼 찬치비용하고 예물 비용,용돈도 다 줬다는데,의심이 가더라고요..
신부에게 통역해보니 100달러 받았다네요..


위 글은 인터넷에서 공개된 내용 중 중요 부분을 담아 왔습니다.

저 피해자의 글을 본다면 베트남 여자가 한국에 11년을 거주하면서 주변 사람들 간을 봐 가면서 착하고 순진한 즉, 호구들을 골라서 얼마나 바가지를 씌우고 챙겼는지 잘 아실 겁니다.

당연히 남편 도움이 없이는 불가능하므로 남편은 상습지인이란 용어로 표현되는 사람이고, 저런식으로 결혼을 한 사람들이 잘 살면 얼마나 잘 살지는 상상이 가실 겁니다.

또 하나, 피해를 본 사람이 호구란 것은 자 분이 올린 글의 맞줌법과 띄어쓰기 등의 문제가 아니라, 무조건 남의 말을 믿고 앞뒤를 가리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저 베트남 여자와 저 남자는 밥을 먹고 저런 사람만 찾아 다니는 것이고, 자기들이 요구한 대로 들어 줄만한 사람들을 찾아서 간을 봐 가면서 상대마다 가격이 다 달라져 어느 때는 “심봤다.”를 외칠 것이고, 어느 때는 “피봤다.”를 외칠 것 입니다.

물론 11년째 거주한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이고, 좋은 평가를 받는가는 모두 잘 아실 것이지만, 그 사람들이 직접 사는 것을 본 것이 아니므로 그들의 내막은 모르는 것 입니다.

국제결혼을 결정 할 때부터, 국제결혼 업자가 되려고 작심을 하고 국제결혼을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업체를 차려서 하시려고 작심을 한 분도 계시고, 다른 직업을 갖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계층과 대상도 다양한 편 입니다.

바로 저 글에 씌어진 저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인데, 글을 올리신 분이 그런 감을 못 잡은 것이지요.

정말 성심껏, 진정성을 갖고 내일처럼 해 준다면야 업체면 어떻고 무허가 업자면 어떻겠습니까?

그런데, 저 글을 읽어 보면 손톱만큼도 성실성이나 진실성은 보이지 않고 있고, 그런 점이 바로 문제가 되어 나중에 낭패를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돈에 눈이 멀어서, 자기가 처음부터 국제결혼을 직업으로 하려고 결혼을 해놓고서, 자기 부인이 그런 방면으로 어둡고 미숙하다 보니, 정식으로 결혼한 자기 부인을 때려서 내 쫒고, 그런 방면에 빠삭한 술집여자와 같이 사는 것도 봤고, 처음부터 말 잘 듣게 시골여자, 무학자, 식모출신, 어린 여자란 장점을 고루 갖춘 여자와 결혼을 한 사람도 봤고, 남들이 한다니까 친구들에게 투자를 받고 본격적으로 발벗고 나섰다가 기존 업자들에게 셋업 당해서 교도소까지 간 사람도 봤는데, 그런 사람들이 성사시키는 결혼은 정말 상업적이고 영업적이라서 진실성 담보는 할 수가 없답니다.

저런 경우는 업자가 잘못인지, 당사자가 잘못인지 어떻게들 생각을 하시는지요?

자신이 당한 피해를 잘 정리해서 글로 정리하는 필력의 내공이 약해서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에게 결혼 비용으로 1,500만원 주고 생활비조로 200만원 더 주었는데, 자기가 결혼할 여자는 그 중에서 100달러 즉, 10만원 가량만 받았다는 것 입니다.

이게 피해자 주장의 요지이지만, 저런 부류의 사람들 이야기는 전혀 믿을 수가 없답니다.

정말 안받고 안받았다고 하는 것인지, 받고도 안받았다는 것인지 신뢰를 할 수도 없거니와 아는 후배에게 저런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마음놓고 줄 정도면 그 형님도 믿을 수가 없는 것 입니다.

우리 카페에서도 자기 친구 동생에게 아주 상당한 피해를 준 것을 봤는데, 아마도 지금 예를 들었던 사람들이 우리 카페 비난을 많이 할 것 인데 모두 다 저런 업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피해를 본 사람도 상당한 책임이 있다고 보고, 당연히 저 무허가 업자는 범죄로 처벌을 받아야 할 죄를 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 어차피 저렇게 패가망신을 할 거 같으면, 남들은 돈 300만원으로 결혼도 하고, 사전에 섹스로 신물이 나게 한다는데, 왜 베트남에 가서 손도 못 잡아 보고 저렇게 막대한 피해를 보는지도 궁금합니다.

바로 사람의 됨됨이가 그 사람의 운명을 결정 짓는 다는 것을 이번 이 사건으로도 충분히 아셨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