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6일 월요일

국제결혼 – 피해자 노모의 통곡소리를 들으면서


우리 카페는 특징과 성격상 항상 사고처리 전담 성격이 강합니다.

우리 카페에도 수많은 국제결혼 피해자가 있지만, 무슨 피해자 모임처럼, 절대로 상대방 욕과 비난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우선 자신의 잘못과 자신이 처리한 일처리 중에서 잘못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것은 다 아실 것 입니다.

국제결혼을 하면서 보는 피해 뿐이 아니라, 조희팔 사기 사건 등 각종 사건을 통해서 피해자 분석을 해 본다면, 그 원인이 터무니 없는 이익을 준다거나, 무엇인가를 보장한다는 꼬임 때문이랍니다.

조희팔 사건 보도를 통해서 보니까 어떤 노인께서 “어떻게 해서 모은 돈인데” 하고 넋두리를 하고 있고 카메라는 이 장면을 크로즈업 시키더군요.

노인이라고, 가난한 사람이라고 해서 터무니 없는 이익을 주어야 한다는 법도 없고, 이 세상은 제대로 된 이익 분배도 잘 해주지 않는 것이 통상적인데 말입니다.

정당하게 일을 하고도 월급을 못받고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도 얼마나 많은지 아실겁니다.

요즘은 카톡이 있고, 인터넷 폰이 있어서 상담을 주로 이런 통신기기를 이용해서 하는 경향이 늘고 있는데, 얼마전 어느 회원님께서 베트남 여자와 결혼을 했는데,  업체에  많은 비용을 주었고, 여자에게도 많은 비용을 주었고, 한국에 와서도 결혼식을 다시 삐가뻔쩍하게 해 주었고, 패물도 다 해주었는데, 결혼식 끝나고 피곤해서 일찍 잤는데 일어나 보니 여자도 없어지고, 패물도 없어지고, 부줏돈도 다 없어졌다고 하시면서, 그 옆에서는 그 분의 노모님이 울고 불고 집안 망했다고 소리치고 계시더군요.

경황이 없으니까 일단 카페에 전화를 한 것이지만, 당연히 현행범이기에 빨리 현장을 잘 보존하고 112에 신고를 하라고 권했습니다.

일단 112 신고를 하게 되면, 그것이 증거가 되고, 현장 조사를 한 것이 증거로 인정되기 때문이지요.

운영자님도 공장을 하시고 계시고, 그 주변이 모두 다 도망쳐 나온 베트남 여자들이 일을 하고 있어서 잘 아실수도 있겠지만, 이런 경우는 베트남 여자가 와서 일정을 기다리고 있는 베트남 사람들에게 다 이야기를 했고, 베트남 사람들은 한국을 잘 알고 있으니까 결혼식 하고 패물 챙기고, 부주돈 챙기고 연락해라 했겠지요.

여자는 결혼식 끝나고 피곤하다고 먼저 자는 척하고 연기를 하고, 모두 다 잠든 것을 알고 시간 약속을 해서 데리러 오는 베트남 사람들이 온 것을 확인을 하고는 모두 다 챙겨서 소리 소문없이 그 차를 타고 바람과 함께 사라져 간 것입니다.

그런 통화를 하면서 노모 되시는 분은 악을 쓰시면서 바닥을 치고 계시고, 회원님은 조용히 하라고 또 악을 쓰고 계시기에, 일단 흥분을 가란 앉히라고 이야기를 하고 빨리 현장을 그대로 보존해 112 신고를 하라고만 하고 연락을 끊었습니다.

사람이란 것이 참 묘한 것 입니다.  남들이 다 하지 마라 그리고 이렇게 당했다고 해도 “나는 아니야. 니들이 못난거지.” 하면서 자아도취에 빠져 그길을 갑니다.

그런데, 인간 못된 것들은 교육을 받지 못해 지식은 없어도 눈치 하나는 기가 막히게 빠르고, 발뺌은 기막히게 타이밍을 잘 맞추고, 돈 냄새는 기막히게 잘 맞습니다.

주변에서 보면, 뚜쟁이들이 시골로 가서 여자애들을 사다가 하루에도 십여명 이상 손님을 받게 해서 아래가 헐어 아파도 끽소리를 못하면서, 한국 사람들이 가서 돈을 주고 사다가 데리고 있게 되면 간을 봐서 사람이 좋다하고 판단하면 달겨 들어 돈을 다 울거 간답니다.

물론 불법이기에 당해도 아뭇소리를 못하지만, 저렇게 배워먹지 못한 여자들은 잘 해주는 사람을 털어먹는 그런 비상한 재주를 갖고 있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위 회원님이 당한 피해는 정말로 피해지만, 한번 더 생각해 보면 본인이 자초를 한 것입니다.

결혼 생활이란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훌륭히 키우고, 자신의 안녕을 보장하고 보존 받는 것인데, 무조건 어린 여자와 섹스만 하면 되는 것인 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래서 피해는 봤지만, 그 피해의 원인은 본인이 제공했고, 그것을 고치지 않으면 또 불행이 되풀이 된다는 것이 우리 카페의 방침이기에, 몹쓸 여자에 대한 비난을 삼가하고 자제를 하는 것 입니다.

체면을 중시하는 지방도시에서 망신이란 망신은 다 당하고, 재산도 상당히 축이 났으며, 그 날 부터 모든 사태를 수습을 해서 원점으로 가야 하는 동안, 그 가족들의 고통은 하루 하루가 갈수록 늘어가면 갔지 줄어 들지는 않을 것 입니다.

최소한 여자를 잡아서 돈과 패물만 이라도 찾으면 재산적으로는 덜 손해를 보겠지만, 저런 몹쓸 여자들은은 또 다음 시나리오가 있어서 처벌도 어렵답니다.

그렇게 가지고 나왔지만, 잘못한거 같아서 가지고 돌아 가서 잘 살려고 했는데, 돌아 다니다 잃었다 또는 누가 훔쳐갔다라고 하면 곤란해지고 처벌도 어려워지고, 그렇게 할 만한 이유를 남자측에 다 만들어 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못된 여자들 소개하는 업자들, 그것도 무허가 업자들 우리 카페에도 적지 않게 있는데, 정도껏들 하시는 것이 좋고, 카페에 와서 공짜로 회원님들에게 쪽지 돌리고 채팅걸고 하면, 최소한 출첵이나 댓글이라도 좀 다는 일말의 양심이라도 보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합니다.

그리고, 못된 여자들이 착한 사람들 울거 먹듯이, 무허가로 불법으로 카페에서 야매 영업을 하면서 뒤에서 카페 욕이나 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단 하나뿐인 당당한 필리핀 동반자 카페란거 아시잖아요.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은 이런 사람들에게 피해를 보게되면, 정말 신고도 못하고, 신고를 해도 잡지도 못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