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6일 화요일

국제결혼의 새로운 개념


건전한 사람들의 건전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결혼, 그러나 시대가 바뀌고 생활환경과 여건들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보니, 당연히 결혼관에 대하여서도 변화가 있게 마련이지요.

나이가 차면 당연히 짝을 맺어 가정을 꾸려야만 했던 시절이 지나가고, 여성들의 권리가 보장이 되고,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봇물을 이루며 여성들 스스로가 경제적 자립을 할 수가 있게 된 요즘 여성들의 결혼 기피로 인해, 남성들의 결혼 기회는 점점 더 줄어 들게 되고, 그러다가 보니 같은 남성들 중에서도 경제적 여건과 가정적 배경이 뛰어나지 못한 사람들은 결혼기회가 박탈이 되는 것이 현실이 되어 가고 있어 점점 더 새로운 가정의 탄생은 희귀해져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에 대한 책임을 여성들에게 물을 수는 없는 것인데, 자기 인생을 거는 결혼을 어느 누가 희생적인 마음가짐으로 할 것인지 강요를 할 수는 없는 것이기에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것 입니다.

그렇게 사회적 현실이 지속되어 가게 되면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국제결혼을 희망하기도 하는데, 실상은 국제결혼에 대한 개념이 아주 잘못되어 있고, 그런 잘못된 개념 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국제결혼들은 관련 법령과 제도 그리고 시스템과 사업형태와 그 구성원들 모두가 다 문제가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랍니다.

기존의 국제결혼이라고 함은 이혼남성, 농촌총각, 결혼생활 부적격자들이 주류를 이루었고, 이런 남자들을 위한 “짝맺음” 이었기에 건전성이라든가, 진실성, 그리고 혼인배우자 자격 조차도 문제 삼지도 않았고, 또한 국제결혼 희망자들 조차도 그런 중요한 사항은 문제삼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인 것입니다.

이러한 국제결혼은 정상적인 결혼 생활을 위한 결혼 이라고 할 수가 없다고 단정적으로 결론을 지을 수가 있답니다.

이러한 잘못된 국제결혼들은 거의 대개가 부적격한 국제결혼 희망자들에 의하여 만들어 지고, 유지되고 있기에 정부에서 최소한의 기준을 마련해서 규제를 하는 시늉을 하는 정도라서 제대로 막지 못할 것 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상당수의 건전한 젊은 층 초혼자들도 국제결혼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있는대, 이들 또한 국제결혼에 대한 내면을 잘 알지 못하여 국제결혼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국제결혼 개념을 정립해야만 하는 것이고, 국제결혼 희망자들에게는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정상적인 과정으로 교육을 받고 성장을 하고 직장을 갖고 있는 국제결혼 희망자라면, 당연히 그 결혼 대상자를 똑같이 정상적인 과정으로 교육을 받고, 성장을 하고, 직장을 갖고 있는 여성들 중에서 찾아야 하는 것인데, 이런 것은 상식이고 당연한 사항 이랍니다.

아무리 국적이 다르고 문화가 다르고 언어가 달라도 정상적인 사람들의 만남이야 말로 정상적인 가정 생활을 유지할 수가 있는 기초가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결혼 대상이 정해 진다면, 만남과 교제과정도 정상적인 한국 여자와 조금도 다르지 않게 진행이 되어야 마땅한 것이랍니다. 물론 교제의 과정이나 절차는 그렇다고 해도 소요되는 비용과 수준은 당연히 그 나라의 수준에 맞추어도 되는 것 입니다.

만남과 교제과정이 지극히 정상적이라면, 당연히 프로포즈와 청혼도 정상적이어야 하고, 결혼식도 정상적이어야만 한다는 것을 유념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 어느 나라든지, 결혼이란 개념은 똑같기 때문이고, 결혼의 의미와 중요성도 똑같기 때문이랍니다.

국제결혼도 이와 같이 정상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서 정상적인 만남과 교제와 청혼과 결혼식을 마쳐야만 비로서 다른 정상적인 사람들처럼 행복하게 살아갈 수가 있는 것 입니다.

이렇게 지극히 상식적이고, 통상적인 이야기를 왜 할까 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실제로 국제결혼을 하겠다고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와 같은 정상적인 과정을 거치는 사람들은 아주 극히 드물고, 막상 자기 차례가 온다면 모두 다 정상적인 과정은 피하고 돈 안들이고 편하게 가는 과정을 선호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현상은 국제결혼에 대한 개념 정립이 잘못되어 있기에 결국은 자신이 세워 놓은 잘못된 개념을 쫒기 때문에 벌어지는 결과이고, 그러한 비정상적인 결과는 가정파탄으로 이어지면서도 잘못된 개념에 의해 자신의 잘못을 인지 못하고 자신이 피해자라고 인식하게 되는 2차 피해를 만들게 되는 것이지요.

이제는 글로벌 시대이고 정상적인 국제결혼을 해서 산다고 해도 조금도 부끄럽지 않고, 오히려 더 행복하게 살수가 있는 시대가 되었음을 아셔야 하고, 그런 국제결혼은 정상적인 국제결혼 개념을 잘 정립하셔야만 한다는 것을 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