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4일 금요일

필리핀 국제결혼 - 인터넷 정보 바로 보고 제대로 알기


국제결혼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과연 누가 바로 잡아 주어야 하는지 그 책임 소재를 규명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가령 의사가 학술지에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것과 자신의 병원을 선전하기 위하여 글을 쓰는 것은 이미 글을 쓰는 목적이 달라서 표현이 달라 질 것 입니다.

어떤 사람이든 국제결혼에 대하여 내가 정답이다 라고 하는 것은 그 사람의 주관이 많이 작용을 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 그 사람의 이익과 부합을 해야 하기에 왜곡이 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이런 점을 사전에 미리 확인을 하면서 언급을 하기로 합니다.

인터넷 상에 올라 와 있는 국제결혼에 대한 글들은 일단 그 목적이 영업성격을 갖고 있고, 그 글을 읽는 대상들은 기존의 관행에 따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령 지금도 과거처럼 국제결혼에 대한 규제가 없다면 돈이 있는 섹스광들은 노숙자들을 이용해 대리결혼을 2~3명 시켜놓고 어디 으쓱한데 가두어 놓고 마음껏 색욕을 풀고, 자랑을 오지랄 하게 할 것이며, 그런 자랑을 들은 또 다른 섹스광들은 그렇게 하고 싶어서 안달을 하면서 그 길을 따라 갈 것이고, 돈이 부족하거나 없는 사람들도 여자의 질은 낮더라도 그 길을 따라 가려고 몸부림을 칠 것 입니다.

그렇게 얼마 전 까지 국제결혼이 이어져 왔기에 인터넷 어디든 창을 열고 국제결혼 관련 글을 읽어 보면, 국제결혼을 하면 다 나이가 어리고 예쁜 여자들만 있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고, 실제로 지금 이 시간에도 업체들 홈 페이지나 포털 광고를 보면 어리고 예쁜 여자들 수두룩하게 진열해 놓고 고르라고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고, 그렇기에 그렇게 그런 생각을 하는 것이 잘못은 아니랍니다.

그러나, 요즘은 과거의 그런 색욕을 탐하던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국제결혼이 아닌, 성 비례 불균형과 사회여건의 변화로 정상적인 국제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고, 그런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없다는데 문제가 심각 하다는 것 입니다.

위 사진의 글을 보면 필리핀 여자들은 모두 20세 전후로 결혼을 하는 것이 정상이고, 그렇지 않으면 비정상적인 것으로 묘사를 하고 있는데, 바로 저런 글이 잘못된 국제결혼의 대표적인 왜곡정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물론, 색욕에 찌든 비정상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측면에서 본다면 맞겠지만, 정상적인 사람들을 위해 정상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글이라면 완전 왜곡이 되는 것 입니다.

결손가정이나 비정상적인 가정 그리고 가난해서 자식을 팔아야 할 정도의 가정을 제외하고, 부모가 돈을 벌고 가정을 지키고 자식들이 정상적인 교육을 받고 취업을 하는 가정, 지극히 정상적인 가정을 놓고 본다면, 저런 글들은 인터넷 여기 저기서 글을 조합해 짜깁기를 한 것 입니다,

한번 필리핀의 학제를 놓고 봅시다.

지금 변경된 학제로 졸업을 하려면 20세, 이전의 학제로 따진다면 18세가 되어야 대학을 졸업을 하고, 19세가 되어서 취업을 하고 20세 초 중반이 되어야 정규직이 되는데 어떻게 중간에 결혼을 하고 이런 정상적인 생활을 할까요?

필리핀도 요즘은 젊은 부부들 맞벌이 하고, 애들 하나 많아야 둘만 낳아서 기르는 게 통상적입니다.

이런 부부들 모두 다 결혼식 올리고, 셋방부터 시작을 해서 돈을 모아 집을 사고 하는 것은 한국의 보통 정상적인 가정과 조금도 다르지 않고, 다른 나라도 조금도 다르지 않은 인간의 삶의 보편 타당한 모습이랍니다.


저 사진에 있는 글대로 사는 사람들은 그럼 어떤 사람들이냐?

바로 예전부터 국제결혼을 했던 그런 여자들의 집단들이고, 그 집단은 바로 사회에서 소외된 소외 계층들 이랍니다.

결혼식은 무슨 결혼식을 하나요 그냥 마구잡이로 같이 살다가 남자가 가 버리면 그것으로 끝이고, 애가 생기면 미혼모가 되는 게 통상적인데, 정상적인 가정에서 저렇게 살 것 같나요?

바로 이런 왜곡된 글을 올리고, 이런 왜곡된 글을 읽고 같이 공감을 하는 것은 이미 쌍방 모두 비정상적인 사람들의 분류에 같이 속한다고 봐야 합니다.

정상적인 사람들은 절대로 비정상적인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잘 이해가 안 간다면 보통 사람들은 노숙자 같은 사람들이 옆에 오면 피합니다. 바로 이런 현상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비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절대로 정상적인 여자들과 결혼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 그까짓 거 결손가정 여자면 어떻고, 창녀면 어때. 말만 잘 듣고 행복하게 살면 되지” 이럽니다.

맞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랑도 받아 보지 못하고 배를 곯고, 이 남자 저 남자에게 시달려 악에 바쳐서 산 여자들이 고분고분 주면 주는 대로 먹고 입고,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할까요?

이렇게 비정상적인 사람들은 정상적인 사람들이 기피하는 행동과 말을 서슴지 않고 하기에 정상적인 사람들이 피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저 사진에 있는 글은 그 나라에서 소외된 소외계층들 이야기 이지 그 나라를 대표하는 중산층들의 이야기가 절대로 아니란 것을 제대로 아시고 올바른 국제결혼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