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5일 수요일

필리핀 국제결혼 – 한국식 결혼 방법만 범죄로 인정을 받는 이유


필리핀에서 필리핀 여자와 결혼을 목적으로 금품을 수수하는 것은 범죄로 단정을 하고 처벌을 하고 있는데, 왜 그런 것인지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 필리핀 여자와 결혼을 하기 위하여 금품을 주고 받게 된다면, 이유야 어떻게 되었던 결혼을 하게 되는 당사자인 필리핀 여자는 팔려가게 되는 형식이 되고, 그것은 바로 매매혼 또는 성적 노예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필리핀 정부는 자국민 여성을 보호하는 의미에서 절대로 허용을 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서구 열강의 식민지 이었던 필리핀은 여성들의 성적 착취를 경험을 해서 철저하게 금지하고 있는 것이 이 법의 기본적인 사상이고, 그 다음은 결혼관에 대한 차이에서 비롯되고 있습니다. 

서구와 한국은 기본적인 예절에서부터 차이가 있는데, 한국은 경노사상이란 것이 있어서 노인을 우대하는 것이 예의범절의 기본이고, 필리핀은 여성우대 사상이 있어서 여성을 우대하는 것이 예의범절의 기본이 되는 그런 기본적인 차이가 있는 것 입니다. 

쉽게 생각한다면, 한국에서 젊은 사람들이 노인을 두드려 패면 크게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이런 범죄를 다루는 경찰관들도 범죄행위에 괘씸죄까지 덤으로 얹어서 처벌을 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한국 사람이면 누구나 다 쉽게 이해를 하고 동조를 합니다. 

그러나, 누가 여자를 때렸다고 하면 그렇게 죄악시 하지 않고 넘겨 버리는 경향이 있는 것을 보시면서 필리핀을 바라 보시면 이해가 빠르게 될 것입니다. 

필리핀에서 남자가 여자를 때렸다고 하면 바로 한국에서 젊은 사람이 노인을 때린 것 같이 생각하게 됩니다. 이런 차이가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필리핀은 서구문명을 일찍 받아들인 나라여서 서구적 사고방식으로 사람을 세워놓고 골라내는 행위를 노예시장에서 노예를 고르는 행위로 간주하고 있는데, 바로 한국 사람들이 국제결혼을 한다고 하면서 필리핀에 와서 여자들을 세워놓고 골라내는 행위를 했고, 여자를 때렸기에 한국의 결혼방식을 유독 범죄 시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그래서 필리핀 정부는 한국으로 시집을 가는 필리핀 여성들에게만 유독 2틀의 정신교육을 시키고 있는데, 늘어난 그 하루는 바로 한국에서 매맞고 온 필리핀 여자들이 강사가 되어서 한국의 잘못된 결혼방식과 결혼생활을 가르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필리핀 사람들의 사고방식으로는 여자를 때리고, 여자를 노예처럼 늘어 세워놓고 거기서 배우자를 선택하는 한국식 결혼방식을 절대로 인정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서구 사람들의 국제결혼은 왜 범죄시 하지 않고 있을까요?

인터넷에는 결혼관련 웹 사이트들이 많이 있고, 남자들에게 가입 회비를 받고 있지만, 필리핀 정부는 그런 것을 단속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서구 사회는 신용사회가 되어서 모든 일정에 따른 경비가 다 공제가 되거나 커미션이 발생해서 따로 돈을 받지 않아도 돈을 받는 것과 같은 비용이 발생을 하는데, 한국은 아직도 그런 신용사회가 아니어서 결혼 대상자들에게 미리 미리 돈을 받아야 하는데 그게 바로 필리핀 정부의 단속대상이 되는 것이랍니다. 

이런 차이가 엄연하게 존재하고 있어서 필리핀의 좋은 결혼 상대 규수들은 거의 다 서구 사람들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고, 필리핀 정부도 단속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그리고 서양사람들은 절대로 여자들을 세워 놓고 거기서 결혼상대를 골라서 그날 바로 동침을 하고 하는 몰상식한 행위를 하지 않고, 같은 일행들이 서로 만난 필리핀 여자들을 놓고 니거다 내거다 하면서 치고 받고 하는 몰상식한 행위도 하지 않습니다. 

결국 한국식 풍토에서 국제결혼을 하게 되면, 돈을 미리 받지 않으면 돈을 떼이게 되고, 자기 능력과 여건을 따져서 결혼상대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어리고 예쁜 여자들만 찾기에 세워놓고 고르지 않으면 손님이 없기에 필리핀에서 범죄로 단속을 하는 그런 결혼을 해야만 명맥이 유지 되기에 그렇게 했던 것이고, 지금은 단속을 하니까 한번에 2명씩 하루에 2번 이상 여자찍기를 못하기에 인터넷으로 미리 미리 골라놓고 현지에 가서 만나는 방식을 취하지만 본질은 똑같은 것이라 단속을 당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업체를 통하는 방식이 불법이라 단속이 되는데, 그럼 무허가 업자들인 지인 소개는 합법이냐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여자를 소개하고 돈을 받으면 똑같이 취급을 하는 것 입니다. 

그러니까 똑 같은 돈을 내고 필리핀 여자와 국제결혼을 하면서 어느 나라는 단속이 안되고, 한국사람들은 단속이 되고 하는 것을 보면, 정말로 한국은 아직도 미개한 나라임이 틀림이 없습니다. 

서양사람들이라고 해서 필리핀 여자들과 결혼을 하는데 돈이 들어가지 않을까요? 꼭 한국 사람들만 돈이 들어 갈까요?

서양사람들은 그 먼 곳에서 걸어서 필리핀으로 가고, 한국 사람들만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필리핀에서 어느 정도 머리가 돌아가는 여자들은 바로 이런 카테고리를 알고 있어서 한국 사람들을 아주 혐오하고 상대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결국은 결혼을 해야 하면서도 여자를 깔보고, 신용이 정착되지 않은 사회구조가 한국에서도 한국여자와 결혼을 못하게 만들고, 국제결혼도 제대로 못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