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0일 토요일

필리핀 뉴스 – 오늘의 빠른 두줄 두칸 뉴스

필리핀 소식마닐라 시장, 인질범 해결 경찰관에서 십만페소 보상금 지급

필리핀 마닐라 시청은 목요일 에스트라다 마닐라 시장이 버스 인질 사건에서 16세 여학생 인질을 구출하면서 1발로 인질범을 사살해 사건을 종결시킨 경찰관에서 십만페소 보상금을 준다고 발표 했습니다.

경찰 지휘관들은 인질범을 사살한 경찰관의 행동은 정당했으며, 인질의 안전을 위해서 인질범을 사살한 행위는 귀감이었다고 평했으나, 인권단체들은 인질범을 설득해 체포 했어야 했다고 비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바기오에서 개고기 판매 식당 4곳 적발

필리핀 경찰은 어제 바기오 시에서 개고기를 팔던 식당 4군데를 전격 압수수색을 해서 개고기 151킬로를 압수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필리핀은 법으로 개고기 판매를 금지하고 있는데, 벵겟 지역과 바기오 지역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개고기는 수백만 페소 상당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이민국, 중국인 수배범 체포

필리핀 이민국은 어제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에서 중국 정부로부터 수배를 받아 온 중국인 경제사범을 체포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이 중국인을 2013년 국제수배를 하고 여권을 무효화 했으며, 이 중국인은 필리핀에 숨어 지내다가 어제 바콜로드에서 마닐라로 왔다가 이민국에 체포되었고 추방된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대학생 3명 사망 1명 실종

필리핀 경찰은 수요일 잠보앙가 텔 수르 에 있는 한 폭포에서 필리핀 대학생들이 수련회를 갔다가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된 사건이 발생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학생들은 모험적인 수련회를 단체로 가서 폭포에서 수영을 하다가 떠내려 가서 16명은 지역 구조대에 의해 구조가 되었고, 3명은 사망하고 1명은 실종되어 여전히 수색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바탕가스 호텔서 여자 숨진 채 발견

필리핀 경찰은 수요일 아침 바탕가스에 있는 한 호텔 객실에서 여자서 여러 군데 칼에 찔려 숨진채로 발견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호텔 종업원들은 밤에 트라이씨클로 어떤 남자와 같이 투숙을 했었고, 남자 손님이 먼저 나가고 소리가 없어 종업원들이 객실에 가 보니 여자 손님이 숨져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야전훈련을 하는 미필 해병대에 놀라 달아나는 소



필리핀 소식궤죤 시에서 자동차 절도범 5명이 경찰의 총격으로 모두 사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