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4일 일요일

필리핀 뉴스 – 오늘의 빠른 두줄 두칸 뉴스

필리핀 소식사우디에서 필리핀 여성 자살테러 시도로 체포

필리핀 외교부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필리핀 여성이 자살폭탄 테러를 감행해 시리아 정부를 돕기 위해 활약을 하다가 체포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필리핀 외교부는 사우디 정부의 이러한 발표를 확인하기 위해서 자국 대사관에 사우디 정부와 접촉을 하고 사실을 확인할 것을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적조로 해조류 식용 금지 경고

필리핀 수산 자원 지원국은 다바오 오리엔탈 해역뿐 만 아니라, 광범위한 그 일대의 해역에서 적조가 발생하여 해조류 체취와 식용을 삼가 하라고 경고 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사항은 각 지역에서 체취한 샘플을 실험을 통해서 조사를 한 결과이므로 해조류는 안전하지 않고, 오징어, 생선, , 새우 등은 깨끗이 씻고 익혀서 먹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군 당국, 바실란에서 또 다른 폭탄테러 저지

필리핀 군당국은 바실란에 있는 우카야 푸칸 마을에서 빨간색 멀티캡을 검문소에서 검문을 했는데, 운전사가 차를 버리고 도주를 했고, 차안에서 폭발물이 대량으로 발견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운전사가 도주를 하자 아부사야프 일당이 몰려와 5분간 전투를 치루고 이들을 격퇴 시켰으며, 차량에서는 또 다른 폭탄테러에 사용할 급조 폭발물들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노동조합 연합, 농구선수들 노동조합 결성 지지

필리핀 노동자 연합은 필리핀 농구 선수들이 그들의 계약을 위해 노동 조합을 구축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 한다고 성명을 발표 했습니다.

연합은 운동선수들도 다른 블루칼라 노동자와 같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유명하지 않은 선수들은 계약에 불리하기에 연합은 그들이 조합을 구축하는 것에 대하여 지지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민다나오에서 납치는 하나의 사업

사람을 납치하는 일은 민다나오에서는 하나의 산업이라고 모로해방전에 소스를 둔 한 사람이 어제 말했다고 지역 언론들이 보도 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사람납치에 대한 생각이 널리 퍼져 있고, 수입금은 모두 공유하고 분배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에 절대로 잡힐 수가 없다고 없고, 지금 술루 납치사건도 똑같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여자범람하는 마리키나 강 주변을 자전거를 타고 즐기는 소년들




필리핀 여자농구 챔피언에 도전하는 필리핀 농구팀의 저돌적인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