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3일 화요일

필리핀 뉴스 – 오늘의 빠른 두줄 두칸 뉴스

필리핀 소식이민국, 외국인 도망자중 한국인 도망자만 50% 이상

필리핀 이민국은 어제 비쿠탄 외국인 수용소를 탈출한 한국인이 필리핀 경비원을 1백만 페소에 매수를 해서 탈출했고, 필리핀 경비원은 체포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한국대사관은 탈주범을 추방하기 위해 한국인 피해자를 설득하고 있고, 이민국은 외국인이 직원을 매수해 수용소를 탈출한 것은 처음이고, 필리핀에 숨어있는 외국인 도망자 중 한국인 도망자는 절반이 넘는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바탕가스에서 방탄 밀수 차 압수

필리핀 세관은 지난 주 바탕가스 항구에서 두바이 로 부터 들어 온 방탄차량에 대하여 압수 초치를 취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방탄차량은 일제 렉서스 차종이며, SUV 형태이며 5백만 페소 이상 가격이 있고, 남부 민다나오 지역의 유력 정치인을 위해서 들여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필리핀, 미국 군함 항공기 분쟁해역 진입 지원

필리핀 외무부는 남중국해에서 미국의 군함과 항공기가 중국이 자국령이라고 일빙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해역을 항해하는 것을 필리핀은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현재 영해분쟁이 일고 있는 해역을 중국이 강점을 하고, 군사시설을 구축하고 군대를 주둔하고 있지만, 이 해역은 필리핀, 베트남, 브루나이,말레이시아, 대만이 분쟁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법무부, 항공사 예약 취소 서비스 약관 간소화 지시

필리핀 법무부는 현재 항공사들에게 항공 여객들의 항공권 판매 약관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도록 개정을 하라고 요구하고 있다고 발표 했습니다.

요구 사항은 예약과 취소 그리고 환불에 대한 규정을 간결하고 명확하며 투명하게 개정하라고 하는 것이며, 승객 불만 처리에 대한 사항을 국제결혼 관례와 수준으로 변경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기상청 오늘 밤 폭풍우 내륙에 도달

필리핀 기상청은 오늘 밤에 열대성 저기압이 필리핀 내륙까지 도달할 것이고, 그 중심의 속도는 25킬로 이상이 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현재 해상에서 필리핀 루손 쪽으로 진행중인 열대성 저기압은 내륙에 상륙하기 이전에 세력이 강화돌 확률이 아주 높고, 내륙에서 폭풍으로 강활 될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정원용 전통 오두막 전시회에서 즐거운 소녀


필리핀 소식경찰특공대 교육 수료식에서 시범을 보이는 졸업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