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8일 수요일

필리핀 뉴스 – 오늘의 빠른 두줄 두칸 뉴스

필리핀 소식한국인 탈옥범, 3번째 탈옥

필리핀 언론들은 어제 한국인 탈주범 49세 조 성대가 따귁 시, 아귀날도 군 감호시설에 수용되어 있다가 3번째로 탈출을 했다고 일제히 보도 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탈옥은 2012 911일 호흡곤란을 핑계로 후송되던 중 탈옥했고, 두 번째 탈옥은 올해 929일 탈옥을 했다가 1012일 체포되 탈옥을 못하게 군교도소에 수감했는데도 탈옥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빌리비드 교도소 불법무기 드론으로 전달

필리핀 정부 내에서 부패와 범죄에 대한 개혁을 하는 고위직 관리는 빌리비드 교도소 사건을 예로 들면서 교도행정에 과감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최근 또 빌리비드 교도소에서 발견된 16정의 불법 무기들은 무인항공기를 동원해서 반입한 무기들이라고 하며, 이러한 필리핀 교정당국은 개혁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세관 가짜 담배 대량 압수

필리핀 세관은 최근 안티폴로에 있는 한 건물을 급습해서 이 건물 창고에 은닉하고 있던 가짜 담배 31,986박스를 압수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압수된 담배는 말보로레드, 말보로라이트, 말보로 등 멘톨, 필립 모리스, 포춘멘톨, 포춘라이트, 포춘블루, 잭팟멘톨, 잭팟레드, 희망, , 포춘레드, 말보로블랙 멘톨 및 마이티 등이라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아로요 구금 논란

필리핀 언론들은 상원의원 에조르시토는 TV에 출연하여 아로요 전 대통령을 구금하고 치료를 하는 것을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고 보도 했습니다.

그러나 유엔은 최근 아로요 전 대통령에 대한 구금은 불법이라고 선언했고, 아로요 전 대통령에 대한 구금은 혐의가 입증되지 않은 정치적 동기로 불법 구금하고 있다고 비난했었습니다.

필리핀 소식 – 65세 트라이씨클 기사 12세 소녀 강간

필리핀 경찰은 어제 말라본 시에서 65세 트라이클 기사가 12세 소녀를 꼬여서 강간을 했다가 나중에 들통이 나서 체포 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트러이씨클 기사는 인근 람빙간 다리 아래로 소녀를 데리고 가서 꾀어서 강간을 했는데, 소녀가 집에서 엄마에게 이야기를 했고, 그 이야기를 들은 엄마가 신고를 해서 잡혔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소식어시장에서 3미터가 넘는 물고기를 구경하는 사람들



필리핀 소식태풍이 지나고 일상으로 돌아간 이사벨라 주민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