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1일 수요일

필리핀 여자 – 한녀들과 필녀들 페이스 북을 보면서


한국과 필리핀의 인터넷과 IT 부분이 환경이 달라서 직접적으로 비교가 불가하고. 인증을 하는 방식도 서로 달라서 비교하기는 더 문제가 있습니다.

이제 한국도 주민등록 번호를 함부로 요구하지 못해서 한사람이 하나의 계정만을 사용하던 그런 시절은 아니더라도 전화기 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하는 것 까지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필리핀 같은 경우는 전화기 인증 자체가 아예 되지도 않아서 한국과 또 다른 여건인 것입니다.

이런 정도로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페이스 북 계정을 만들려고 하는 여자들이라면 보통 여자들은 아니고 특정한 목적이 있는 여자들이란 공통점은 있을 것 입니다.

또, 한국은 페이스 북이 소셜 네트워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리 높지 않지만, 필리핀은 거의 전부다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 것도 차이가 있습니다.

또 하나는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페이스 북의 범위와 타켓이 전혀 다르다는 점도 있더군요.

한국은 페이스 북만 잘해도 웬만한 직장생활 하는 사람들 보다 수입이 좋아서 이런 사람들을 모델로 보고 따르고자 하는 사람이 많지만 필리핀은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답니다.

한국의 경우 작업녀들 소위 독립적으로 성매매를 하기도 하고, 즐기기도 하는 이런 여자들은 페이스 북만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지만 필리핀 여자들은 다수의 페이스 북을 동원하는 것도 다릅니다.

한국의 경우 정상적인 여자들이 친구나 친지들과 페이스 북으로 소통을 하는 경우 친구의 한계를 확실히 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영업적 목적을 가진 여자들은 친구 추가에 한계가 없습니다.

이런 건 필리핀도 마찬가지 입니다.

보통집 여자들은 절대로 집안이나 친구가 아닌 경우 소통을 하지 않지요.

한국 여자들의 열린 페이스북에 들어가 보면 온통 인물 사진만 올려져 있고, 직장이나 학교사진은 없는게 특징인데, 필리핀 여자들의 열린 페이스 북도 생활의 반경이 뻔하다 보니 정상적인 여자들과 다른 면이 있습니다.

생활의 반경이 뻔하다는 이야기는 직업이 페이스 북 영업녀라서 하는 일이 그일 뿐이 없고, 어쩌다 외국서 손님이 오면 같이 다닌 곳 위주의 사진을 올리는데 사람은 없고 장소만 있는 사진이 많은 등 다른 면이 있습니다.

필리핀 같은 경우는 아무리 꽃뱀이고 술집여자라고 해도 가족들이 보는 고유의 페이스북은 절대로 열지 않지요. 가족들과 친지들에게 자신의 정체가 들통이 날까 봐 그런 것이지요.

그러니까 가명의 자신의 이름과 다른 신분으로 페이스북을 많이 만들어 운용을 하는 것이지요.

이러다 보니 페이스 북을 활용하는 활용도나 전문성에는 당연히 한국의 작업녀들보다 뛰어나고, 상대를 하는 한국 남자들은 기교면에서 상대가 안됩니다.

이렇게 필리핀에서는 여러개 페이스 북을 갖고 있다 하면 당연히 작업녀들 이고, 작업녀들은 자신의 뒤를 봐주는 남자들이 아닌 자신이 뒤를 봐주는 많은 남자들을 거느리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성공한 페북 작업녀는 입맛대로 선호하는 남자들을 애인으로 많이 두고, 용돈을 주면서 관리를 하는데, 남자를 밝히기에 이런 여자들은 절대로 국제결혼 같은 건 하지 않습니다.

물론 애인으로 두는 남자들은 다 로컬남자들이고 자기보다 어린 남자들 이지요.  아마도 이런 것은 한국 작업녀들도 비스하지 않을까 합니다.

한국 여자들은 성격대로 뭐든 단순하게 처리를 하고, 싫으면 마는 그런 스타일이지만, 필녀들은 한국과 달리 작업 기회가 적고, 그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면이 다릅니다.

영악한 여자는 갯수가 아닌 스타일 별로 페이스 북을 만들어 영업(?)을 하는 노련함도 보이는데 이 방면으로 성공한 여자애들은 가까운 이웃 나라는 수시로 들락이고 있고, 한국 식당에 가도 소위 고깃손님으로 대접을 받는 정도입니다.

회원님들 사이에서 하도 페이스북 페이스북 하길래 좀 조사를 해보니, 페이스 북도 머리가 좋지 않은 사람들은 피해를 보고, 고생을 해야 하는 것은 똑같고, 현금인출카드 노릇하기는 마찬가지가 아닌가 합니다.

페이스 북도 인터넷이기에, 만남 싸이트하고 똑같다는 사람들이 있던데, 확인을 해 본 결과 자기스스로 더 치장이 가능한 페이스 북이 일반 만남 싸이트 보다 더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 북을 하는 여자들은 전화로드도 안삽니다. 그런 것 까지 다 보내 달라고 해서 챙기고, 여러개의 페이스 북으로 손님 관리를 해 나가면서 수금관리 까지 따로 하면서, 직접 만나는 현지에서는 직접 만나게 되면 절도 행위도 서슴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더군요.

필녀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영어이고, 상대 남자가 구사하는 영어수준과 필리핀 방문횟수 이런 것으로 수준을 파악해서 거래수위를 정하거나 아예 크게 한 건 한다면 그 해당 페이스북을 닫아 버리고 끝냅니다.

만일 소통하던 필녀의 페북이 닫혀 있다면 큰 건 하나 한 것으로 간주하셔도 됩니다.

결국, 제 정신이 있는 여자이거나, 가족들과 함께 정상적으로 사는 여자들만 가족이 아닌 사람들과 절대로 소통하지 않는다는 것만 한국이나 필리핀이나 똑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