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8일 일요일

필리핀 사업 – 안정적인 정착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


필리핀에는 수많은 한국 분들이 오셔서 사업을 하시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금수저를 물고 나오셔서 큰 공단에서 큰 공장을 운영하거나, 큰 호텔을 운영하면서 한국에서 결혼을 한 한국부인과 아이들과 함께 사시고 계시는 경우에 해당 됩니다.

이런 분들은 인터넷 같은 거 들여다 보지도 않고, 허튼 짓도 하지 않고 열심히 정도로 자신의 길을 가시는 분들이지만 어디 세상에 이런 분들만 사시고 계시는 것이 아니니 문제가 되고 머리가 아픈 것 이지요.

그러나, 은수저나 흘수저를 물고 세상에 나오신 분들이 더 많은 것이 현실이니 우리는 항상 좋은 정보에 목말라하고 기회를 잡기 위해 애를 쓰고 몸부림을 치는 것 이 아니겠습니까?

만일, 회원님들 께서 해외에서 정착을 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신다면 가장 우선시 하는 필수적인 요소가 무엇이라고 생각을 하시고 계신가요?

돈? 아이템? 정보? 노하우? 네, 이것도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들이 맞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낮 모르는 외국에서 자신을 정성껏 도와 줄 믿음직한 사람이 첫 번째 중요한 필수적 요소랍니다.

물론 월급을 주고 사람을 고용하면 되고, 돈을 주고 컨설팅을 받으면 되고, 필요한 것이 있으면 사면 됩니다.

되기는 한다는 것이지, 그런 것들이 모두 나처럼 나같이 필승의 신념을 갖고 같이 움직여 준다는 보장은 없는 것 입니다.

만일 미혼이고 국제결혼을 희망하고 있는 처지라면, 반드시 먼저 결혼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더 중요한 것은 그 결혼 상대자가 기본적인 교양교육은 받은 정도이어야 하고, 그 가족이 현지에서 가난 할 지 언정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하고는 있는 저지이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내가 사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버팀목이 되어 주는 것이지, 그렇지 않은 저질의 여자들을 만나서 결혼을 함부로 했다가는 뒤끝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사업실패하고 이혼을 하고 객지로 나오신 분들 중에 정말로 날고 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 정도 경험과 전문성을 가졌다면 반드시 꼭 성공을 해야 하는데, 중도에서 좌절을 하신 분들이 아주 많다는 것 입니다.

한 때는 말라떼와 마카티를 주름잡고, 필리핀 관련 인터넷을 주름잡던 수많았던 사람들 지금 어디서 다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또 새로운 신진세력들이 그 거리에 등장을 해서 선배들의 지나간 행위를 되풀이 하고 있는데, 그들 중에서도 또 그런 모습들이 반복적으로 지속이 될 것 입니다.

현지에 와서 살게 되면 수많은 현지 사람들을 만나고, 수많은 여자들을 만나고 한국에서 받아보지 못했던 칙사 대접을 받기에 판단력이 흐려 질 확률도 높습니다.

맣은 분들이 현지에 오셔서 여자를 만나게 되면 거의 다 외국인들과 접촉을 해야만 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은 외국인들에게 친절하기 까지만 하지 그 이상은 절대로 하지 않기에, 결국은 자기 입맛을 쫒게 되고 그 결과는 그렇고 그런 여자들 만나게 되고, 출발은 잘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은 인생살이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필리핀에 아주 오랫동안 사시거나, 오가시는 분들 많은데 정말 여자도 만날 때 마다 바뀌고 하는데 맨날 다람쥐 채 바퀴 도는 생활을 하고 있을 뿐 입니다.

그런 내막을 들여다 보게 되면, 이미 가지고 있는 자본을 다 까먹고 그 동안 들였던 수업료로 갈고 딱은 경험만 남아서, 기회를 노리는 것인데, 그게 쉽지가 않답니다.

차라리 처음부터 제대로 된 여자를 만나서 정상적인 정식 결혼을 하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과 한 무리가 되어서 자본금이 충분했을 때 사업을 제대로 했다면, 손실을 보지 않고 서서히 그리고 단단하게 자리를 잡아 갔을 것 입니다.

그 나라 그 사회에서 정상적인 위치에서 정상적인 사람들을 상대를 했을 때 비로소 일원으로서 자리를 잡기가 쉬운 것이지, 그 나라에서 정상적인 사람들이 그냥 한눈에 척 봐도 질 좋지 않은 여자와 같이 다니게 되면 “이런 막되 먹은 외국놈이” 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 좋은 머리와 날고 기는 재주 그리고 풍부한 경험을 유격전을 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전면전에 투입을 했어야 하는데, 너무 재주가 비상하다 보니 정도를 뛰어 넘어가서 다 들어 먹고, 다시 재기를 하려고 인터넷 여기 저기를 기웃거리면서 신입들에게 손가락질을 하고 욕을 먹는 것을 보면 안타깝기까지 합니다.

현지에서 정착을 하시려면 반드시 정상적인 정통 기술, 그리고 정상적인 아이템과 정상적인 사람들을 상대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