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일 일요일

국제결혼 – 남자의 거짓말도 나중에 소송에 참작됩니다.


인터넷 포털 싸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국제결혼 피해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정말 그 피해 사례가 끝없이 올라 옵니다.

당연히 내가 가해자다, 나도 잘못은 있다 이런 이야기는 하나도 없고, 전부 다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을 하고 있는 내용들 입니다..

얼마 전에 국제결혼 이혼 판례 중에서 국제결혼을 한 남자가 결혼한 아내가 한국에 도착하고 3달이 안되어서 가출을 해놓고 이혼을 청구해 왔는데 그대로 당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남자는 자신이 결혼을 하기 위해서 얼마를 사용했고, 얼마를 주었다고 주장을 하고, 여자는 오직 돈이 목적이고 한국 국적이 목적이지, 결혼생활에는 관심이 없었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그런 이야기는 그냥 본인의 넋두리에 불과하고, 여자는 구체적으로 저 남자가 자신에게 자신이 큰 회사를 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한국에 와서 보니 혼자서 일을 하는 자영업자였고, 큰 아파트에 산다고 했지만 그것도 거짓말이었다는 진술로 여자가 승소를 하게 되었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국제결혼 피해 관련 단체는 크게 두 군데가 있는데, 한군데는 남자들이 모여서 피해자라고 주장을 하는 단체이고, 또 한군데는 여자들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쉼터를 중심으로 하는 단체 입니다.

이 두 군데 단체는 당연히 각각의 해당 남녀가 회원들인데, 남자들이 모인 단체는 별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이해득실에 따라 움직이고 전문성이 결여되어 있지만, 여자들이 모인 단체는 결속력이 강하고, 생사가 걸린 문제에다 약자의 입자이어서 지원하는 단체들도 많고 전문적인 자문을 받기도 해서 나름대로 힘이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실제 경험자들이 결속을 해서 새로 온 자국 여자들을 도와주고 있고, 또는 오기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발굴해서 도와 주기도 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 잔 꼼수만 갖고 이들을 상대를 했던 남자들은 크게 당해서 최종적 결과를 보게 되면, 여자 항공료, 입국 수수료와 체류비, 국적 제공을 하고 최종적으로 위자료 까지 물어 주는 경우도 많이 있음에도, 그런 내막을 모르기에 혼자서만 피해자라고 악을 쓰기만 하다가 쓰러져 사라져 가는 것 입니다.

우리는 흔히 형무소에 왔다 갔다 하는 사람들은 판검사 뺨치게 법을 잘 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마찬가지로 국제결혼을 몇 번 경험을 하거나, 그런 여자들과 함께 지내게 되면 그 방면으로는  달인이 되어서 정부의 허가 없이, 도움도 없이 정식 업체들 보다 돈을 많이 잘 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사전에 한국 업자들과 연결이 되어 있으면서 그들 머리 위에서 영업을 하는데, 이미 한국 국적이 있으면서 업소를 운영하는 여자도 있고, 도망쳐서 공장을 다니거나 업소를 다니다가 전업을 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자기들만의 연락망으로 자국에서 한국에 오려고 하는 희망자를 모집을 해서 A부터 Z까지 다 알려주면서 단계 단계에서 돈을 받는데, 여자가 국적을 갖게 될 때까지 모든 것을 다 챙겨 준다고 합니다.

바로 이들이 처음부터 남자의 약점을 잡는 것이 남자의 거짓말 인데, 내가 부자다 하는 말을 살살 꼬여서 구체적으로 거짓말을 하게 하고, 이를 저장해놓고, 또 돈 이야기도 하게 해놓고 다 저장을 해놓고, 언제 돈을 요구해야 한다는 것도 알려주고 그때 그때 나누어 갖는데, 그 단수가 보통 한국의 변호사 뺨을 친다는 것 입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환심을 사려고 한 거짓말이 나중에 법정에 증거로 제출이 되게 되면 꼼짝 못하고 당하게 되고, 실제로 분해서 여자를 때렸거나, 여자의 술수에 말려 밀치기라도 해서 자해를 한 상처를 뒤집어 쓰게 되면, 위자료까지 다 물어 주게 되는 것 입니다.

다문화 피해 여성들을 도와 준다는 사람들을 몇 달만 따라 다니고, 재판하는 곳 몇 번 따라 다녀 보면 달인이 되어 간다는 것 입니다.

네가 이렇게 해준다고 했기에 결혼을 했지만, 와서 보니 아니고, 그래서 따졌더니 이렇게 때렸잖아 하는 틀로 묶어 놓고 증거 딱딱 만들어 준비해놓고, 경찰서부터 시작을 하면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것 입니다.

갑도 아닌 사람들이 갑질 좋아하다가 이런 술수에 걸리게 되면 피해를 보는 정도가 아니라 껍데기까지 홀라당 다 벗어야 하는 수가 나오기 때문에 함부로 이야기를 하지 마시고, 거짓말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정말 진화하는 국제결혼이란 말이 실감이 나지만, 정도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아무 관련이 없는 이야기였습니다.